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레시피 - 집에서 오징어튀김 만들기

by 멋찐샐리 2021. 9. 5.

집에서 오징어튀김 만들기

 

여기는 또 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어제 햇볕이 쨍할 때 빨래를 잘 한것 같아요ㅎㅎ

 

휴일에는 푹 쉬고 싶지만

먹긴 먹어야 하니ㅋㅋ

 

샐리는 지난번 장날에 샀던 오징어로

튀김을 만들어 봤어요~

마침 비도 오니 튀김이 땡기기도 하구요^^

 

1. 오징어를 적당한 크기로 썰고,

튀김옷이 잘 달라붙을 수 있도록 

마른 밀가루를 묻혀줍니다.

 

 

2. 튀김가루와 밀가루 3:1 비율로 

찬물을 넣어서 반죽을 하구요.

 

 

3. 오징어를 튀길 때

튀김옷을 손가락에 묻혀 툭툭 떨어드려주면

요게 튀김꽃 처럼 되어 

튀김이 더욱 바삭하게 되더라구요~

 

 

완성된 오징어튀김^^

 

오징어 튀김을 할 때는 큰 오징어가 좋을 것 같아요

장날에 산 오징어는 5마리에 만원으로 저렴해서 샀는데

크기가 작아서 튀김으로 해먹기는 식감이 약간 떨어지네요~

 

그래도 집에서 만든 오징어튀김은 하는 쪽쪽

금방 먹을 수 있으니 더 맛있고

튀김꽃이 많아서 엄청 바삭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