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도시락 단골 반찬 - 멸치볶음, 고추장 진미채볶음

by 멋찐샐리 2021. 9. 13.

밑반찬 뭐해 드시나요?!

20대 때는 모든 음식이 다~ 맛있었는데

한해 두해 넘어갈 수도록 뭘 먹어도

입에 차는게 없어욤~^^;;;

 

날마다 즉흥적으로 요리를 하다가

오늘은 밑반찬을 만들어 봤네요~

 

학교 다닐 때 도시락 단골 반찬

멸치볶음, 고추장 진미채볶음!!

 

어머니께서 자주 싸주셨는데~

이제 제가 직접 해먹으니 그때 그맛이

잘 안나오지만~ 오랜만에 먹으니 반갑기도 하고,

멸치볶음 밑반찬을 보니 중학교 때 친구가 생각나네요~

 

중학교 때 어떤친구는 

고등어 한마리를 구워서 도시락 반찬으로 싸왔는데

제가 싸온 멸치볶음을 보고, 고등어를 가리키며

이 정도 크기는 돼야지~해서 빵 터졌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요즘은 학교에서 급식을 하다보니

도시락 추억은 없을 것 같아요~

 

샐리는 형제자매가 많아서~

어머니께서 아침마다 

도시락 5개를 어떻게 싸셨는지....ㅜㅜ

밑반찬을 만들다 보니 그 수고를 

새삼 느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