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밑반찬 고구마 줄기 볶음

by 멋찐샐리 2022. 7. 29.

밑반찬 고구마 줄기 볶음

 

요즘 어머니가 좀 편찮으셔서 밑반찬을

해서 가져다 드리고 있어요~

 

오늘은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고구마 줄기 볶음을 했어요!!

 

고구마 농사를 짓는 이웃분이 

고구마 줄기를 한묶음 주셨는데요~

꽤 양이 많아서 고구마 줄기 껍질 벗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겠다 싶었는데

남편이 도와줬어요ㅎㅎ

신문을 깔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같이 껍질을 벗기다 보니 금방 끝났어요!!

 

 

고구마 줄기를 씻은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소금을 넣고 

끓는 물에 삶아줍니다~

 

 

삶은 고구마 줄기는 물을 쫘악~ 빼줍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먼저 마늘을 살짝 볶아준 후

삶은 고구마 줄기를 넣어서 볶기 시작합니다

 

 

들깨가루가 있으면 넣어주면 좋은데요~

샐리는 들깨가루가 없어서 마늘을 좀 많이 넣고 볶았어요~

간은 맛소금이랑 진간장으로 했어요~!!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면 살짝 볶고~ 기호에 따라 볶는 시간은 달라집니다.

처음엔 아삭하게 볶아 내려고 했는데요~

생각해보니 어머니께서는 더 익은게 좋을 것 같아서

좀 오래 볶았어요~

 

 

깨소금을 솔솔 뿌려주면 고구마줄기볶음 완성!!

입맛이 없다고 하셔서 약간 짭짤하게 간을 해서

드렸는데요~ 어머니께서 너무 맛있어서

잘 먹었다고 연락이 왔더라구요!!

 

자녀를 위해 한평생 희생만 하고, 힘든 삶을

살아오신 어머니께 더 잘 해드리고 싶은데....

오늘 이렇게라도 잘 드셨다는 연락을 받으니

안심이 되기도 하고, 뿌듯해지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