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말복은 지났지만 맛있는 삼계탕 끓여먹기

by 멋찐샐리 2022. 8. 18.

말복은 지났지만 맛있는 삼계탕 끓여먹기!!




이번 여름은 너무 바빠서 복날을 제대로
챙겨먹은 일이 없었어요
지난 광복절날이 말복인줄도 모른체
지나가 버리고~ 이제야 닭한마리 사와서
삼계탕을 끓여봅니다ㅎㅎ

먼저 닭한마리를 손질해서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한번 살짝 끓여서
물을 버리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물을 적당히 붓고
인삼 세뿌리, 말린대추 5개,
티백(음나무, 황기, 오가피 등등)을 한봉지 넣고
30분 정도 끓여줍니다~!!

삼계탕은 너무 오래 삶아도 닭고기가 퍽퍽해지고
야들야들한 맛이 없어져서 적당하게
삶는게 좋더라구요ㅎㅎ

 


닭다리와 인삼 한뿌리
뜨끈한 국물~
너무 맛있네요!!
여름이라고 차가운 것만 자주 먹었는데
이렇게 이열치열로 먹고 나니
힘이 불끈 생기는 것 같아요~ㅎㅎ
막바지 더위~ 몸에 좋은 음식과 함께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