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삭한 깻잎튀김

by 멋찐샐리 2022. 3. 18.

바삭한 깻잎튀김

 

저녁에는 무슨요리를 할까 하다가 깻잎을 튀겨봤어욤~

깻잎은 부침개로만 먹었는데 이번에 튀김냄비를 사서 뭐든 튀겨봐야지 했는데

튀길 재료가 깻잎 밖에 없어서 깻잎을 튀김을 했네요ㅋㅋ

 

깻잎을 한장씩 튀겼는데요~

튀김 옷이 잘 입혀져서 엄청 바삭하게 되었어요~

먹을 때 "바삭!!"하는 소리가 들릴 만큼 말이죠^^

 

튀김 옷을 바삭하게 입혀서 식감을 살릴려면 튀김가루를 묽게 하면 되더라구요~

짭잘하게 튀겨서 밥반찬으로 먹었는데 가족들도 맛있다고 하네요ㅋㅋ

사실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말이 있죠~ㅎㅎ

 

 

한장씩 튀기다가 막판에는 몇개 남은 깻잎을 찢어서 한꺼번에 튀겨서 마무리했어요~ㅎㅎ

오징어나 새우라도 있었으면 더 튀기고 싶었는데 아쉬움이 남네요ㅡ.ㅡ;;

그래도 저녁식사는 다른 반찬 걱정없이 깻잎튀김으로 마무리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