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저녁요리 - 간장 닭볶음탕 만들기

by 멋찐샐리 2022. 9. 14.

저녁요리 - 간장 닭볶음탕 만들기

 

요즘 들어 자꾸 고기가 땡겨서
오늘은 간장 닭볶음탕을 해먹기로 했어요

7000원짜리 닭한마리를 사와서
나머지는 집에 있는 재료 이것 저것 넣고
저녁 한끼 배부르게 먹었어요

 



재료: 닭, 마늘, 파, 감자, 버섯, 양파, 간장, 후추, 당면

닭고기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한번 끓여서 끓인 물은 버리고
닭볶음탕 만들기를 해도 되는데요~
오늘 샐리는 닭고기를
그냥 식초에 10분 정도 담궜다가
닭고기를 여러번 흐르는 물에 씻어내고
닭볶음탕 요리를 시작했어요~ㅎㅎ

간장, 후추, 물, 마늘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서
닭고기를 재워둡니다.
장시간 재워두면 양념이 닭고기에 베어 들어가서
휠씬 맛있겠지만 남편 퇴근시간이 얼마 안남아서 30분 정도
양념장에 담궜다가 바로 요리를 시작했어요~
그래도 양념이랑 닭고기 맛이랑 따로 놀지 않고
괜찮더라구요~ㅎㅎ


감자와 닭고기를 함께 끓이다가
감자가 거의 다 익었을때쯤
나머지 재료를 다 넣어주고 쫄여줍니다~

 

 

오랜만에 닭볶음탕 요리를 해서 먹으니

맛있네요ㅎㅎ

특히 감자 자체도 맛있어서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닭볶음탕 요리하는데는 닭이랑 감자 5개 사는

비용 밖에 안들어서 저녁한끼 저렴하게 해결했어요!

물가가 많이 올라서 밥상 비용도 들썩이는 요즘인데요~

집에 있는 재료를 잘 활용해서

알뜰하게 요리해 먹어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