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레시피 - 잡채만드는 방법

by 멋찐샐리 2021. 11. 8.

요리레시피 - 잡채만드는 방법

 

어제 휴일에는 잡채를 만들어 먹었어요~

평소에 잡채는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인데요....재료를 아주아주 간단히 넣어서 만드는데

어제는 시간이 꽤 많아서 평소보다는 재료를 많이 넣어봤어요~ 그래서 요렇게 포스팅도 해보네요ㅋㅋ

 

☆ 잡채 재료 ☆

불린 잡채, 돼지고기, 목이버섯, 피망, 당근, 양파, 시금치, 마늘, 간장, 굴소스, 설탕, 참기름

 

 

1. 먼저 돼지고기를 볶아줍니다~

 

 

2. 피망, 당근, 양파를 볶아줍니다~

 

 

3.  팬 한쪽 귀퉁이에서 간장과 마늘을 함께 넣어서 약간 쫄이다가 목이버섯과 불린 잡채, 물 약간, 설탕을 넣고

볶은 고기도 넣어서 섞어주면서 볶습니다. 

 

 

4. 참기름을 넣고, 마지막에는 깨소금을 뿌려주면 잡채가 완성이 됩니다!!

 

 

잡채 맛은 괜찮은데~ 잡채를 너무 많이 불렸나봐요~ㅋㅋ

잡채의 탱글한 맛이 없어서 약간의 아쉬움이.....

잡채를 너무 많이 불렸을 때는 볶은 재료에 잡채를 그냥 섞어줘도 괜찮을 것 같아요

휴일~ 배부르게 잡채를 먹고, 푹 쉬니 부러울게 없었어요ㅎㅎ

휴일이 지나고 월요일인 지금~ 포스팅을 하면서 어제를 떠올리니 피식 웃음이 나오네요^^

푹 쉬며 재충전하고 또 열심히 일하며 앞으로 달려가는 샐리의 하루하루가 멋지다~ 혼자서 자화자찬~ㅋㅋ

잇님들도 멋진 하루~ 마무리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