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 레시피 - 떡볶이 만들기

by 멋찐샐리 2021. 10. 28.

떡볶이 만들기

 

최근들어 계속 떡볶이가 먹고 싶더라구요^^

떡볶이만 사면 바로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 뭐가 그리 바쁜지...이제야 해먹네요

지난번에 사라다랑 장조림 만들고 남은 깐 메추리알이 몇개 남아서 오늘은 생각난 즉시로 떡볶이를 사러 갔어요

 

흔히 볼 수 있는 밀떡볶이가 없어서 처음보는 밀떡볶이를 사서 물에 불려두고~

재료를 간단히 준비했어요~

 

재료

 

밀떡볶이, 양파, 어묵, 고추장, 고춧가루, 깐메추리알, 설탕, 올리고당, 후추

 

 

국물이 쫄아들걸 생각해서 물 양은 꽤 많이 하는 편이에요~^^

 

떡볶이 양념소스 만들기

 

물 1리터에 고추장 3스푼, 고춧가루 1스푼, 설탕 3스푼, 진간장 3스푼, 설탕 3스푼, 올리고당 1스푼, 후추 약간 넣어서 

양념소스만듭니다~

 

양념소스에 불려 놓은 떡과 함께 모든 재료를 다 넣어요~

 

아~ 이번에 산 밀떡볶이가 약간의 문제가 있네요...

냉동을 했는지.....떡이 약간 갈리지고 뭔가 냄새도 나는.....다음에는 늘 먹던 밀떡볶이로 사야겠어요!!

 

 

완성된 떡볶이~^^

먹고싶었던 떡볶이를 이제야 먹게 되네요~ 생각했던 맛 그대로 만들어져서 베리굿!!

땀까지 흘리며 냄비체로 실컷 먹으니 피로도 풀리고~ 떡볶이 요리 하나로 행복도 얻게 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