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게 삶는 시간&게 색깔변화 이유

by 멋찐샐리 2021. 10. 17.

게 삶는 시간 & 게 색깔변화 이유

 

안녕하세요~^^

웬지 오랜만에 인사 드리는 느낌!!

이틀 안들어왔다고 정말 오랜만에 온 것 같은~ 내 집에 왔는데 갑자기 어색한 느낌은 뭘까요?!ㅋㅋ

 

샐리 시누이가 바닷가에 살아서 얼마 전에 게를 가져왔더라구요~

게 4마리가 남아서 삶아 먹자 싶어 찜기에 올렸는데~ 습관적으로 게딱지가 위로 올라오게 놓게 되네요...

예전에 요렇게 삶았다가 맛있는 부분이 찜기 아래로 다 흘러내려서 제대로 못 먹었던 기억이 떠올라서

다시 뒤집었어요ㅋㅋ

 

게 하얀 부위가 위로 올라오도록 놓고 대략 20분 정도 찌면 알맞게 익더라구요^^

게 향~ㅋㅋ 아무튼 게 냄새가 올라오는게 입맛을 돋구네요~

입맛을 돋구는건 또 있어요~

게 색깔이 변화되면서 먹음직스럽게 된다는 거죠^^

 

맛있게 쪄진 게~

게는 왜 색깔이 변할까요?

갑작스런 아들의 질문에 마침 지난 번에 먹을 때 궁금해서 검색했던게 생각나서 그대로 말해주니~ 

엄지척하네요ㅋㅋ

 

게에게는 아스타산틴이라는 색소가 있는데 이 색소가 단백질과 결합돼 있을 때는 청록색이지만,

열을 가하면 단백질과 분리되어 산화작용이 일어나 아스타산틴이 단독으로 남으면서 붉은 색으로 변한다고 하네요ㅋㅋ

 

 

귀차니즘이 있으면 게 먹기 참 힘들겠죠~ 살을 발라내기가~ㅜㅜ

그치만 게딱지에 비벼먹는 밥맛은 정말 최고였어요~ 고소하고^^

 

지난 번에 게 먹을 때 게 껍질이 이 사이에 끼어서 당황스러웠는데~  껍질이 이 사이에 끼니 아프기도 하고 뭔가 이가 빡빡한 느낌이 좋지 않았는데 그래도 두세시간 지나니 자연스레 괜찮아지더라구요~

게 손질할 때는 조심조심하는데~ 맛있다 보니 먹을 땐 조심성을 잊어버려서ㅋㅋ

 

맛있는 거 많이 드시고 재미난 휴일 보내세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