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 - 꽃송이 버섯 효능 & 맛있게 먹는 방법

by 멋찐샐리 2021. 8. 10.

꽃송이 버섯 효능

 

꽃송이 버섯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등산을 자주하시는 삼촌이 버섯을 땄다며

꽃송이 버섯을 주셨습니다^^

 

샐리에게는 처음보는 생소한 버섯인데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이 있어

독감예방, 함앙효과, 혈당저하 등

몸에 좋은 부분이 많이 있네요!!

 

 

 

꽃송이 버섯 요리~ 맛있게 먹는 방법

 

꽃송이 버섯~ 어떻게 요리해서 먹어야

잘 먹었다고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샐리는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고

볶아서도 먹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씻는게 문제였어요~

버섯에 이것 저것 묻어 있어서ㅜㅜ

우선 물에 담궈뒀다가 꽃송이 떼어 내듯

버섯을 분리 시키며 조심스레 씻어냈어요~ㅎㅎ

 

 

꽃송이 버섯을 30초 정도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고~ 버섯의 식감이 살아있어

더 맛있네요~^^

 

 

올리브유에다 맛소금만 넣고 

센불로 1분 정도 볶아냈어요~

꽃송이 버섯 볶음은 완전 밥도둑이에요~

깨를 뿌려서 먹으면 버섯 향에 깨 맛이 더해져서

고소하고 너무너무 맛있어요~^^

 

 

 

꽃버섯~ 마치 한다발 받은 꽃으로

요리한 기분이 듭니다^^

 

막바지 여름~ 맛있는 음식으로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