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레시피 - 입맛살리는 두부강된장!! 만드는 방법

by 멋찐샐리 2021. 7. 26.

☆ 요리레시피 - 입맛살리는 두부강된장 만드는 방법 ☆

 

여름철 입맛살리는 두부강된장

 

한여름에 접어들면서 입맛이 없다는 

신랑을 위해 두부강된장을 만들어 봤어요~

짭짤한 강된장을 밥에 비벼 먹으면

밥 한그릇 뚝딱이거든요^^

 

 

두부강된장 만드는 방법

 

- 재료 -

된장, 고추장, 고추, 양파, 표고버섯, 두부, 마늘, 설탕, 멸치, 멸치육수

 

양파, 표고버섯, 고추를 썰어서 재료를 준비해 두고,

멸치는 약간 빻아 줍니다~

 

 

마늘과 양파를 먼저 볶다가 

각종 재료를 다 넣고 볶아 줍니다~

고추는 약간 매우면 강된장이 더 맛있게 되는데

샐리는 매운고추가 없어서

약간 아쉬움이 있었어요~

 

아이들이 잘 먹는다면 안매운 고추가 낫겠죠~^^

 

 

어느 정도 볶다가 준비해둔 멸치 육수를 넣고

된장, 고추장을 넣어줍니다~

 

샐리네 된장은 너무 짜서

두부를 많이~ 넣었어요ㅎㅎ

두부를 많이 넣으면 강된장이 

부드러워지니 좋긴해요!!

 

 

으깬 두부를 섞어 주고

자글자글 쫄이면 강된장이 완성됩니다^^

 

 

 

짭짤하게 완성된 강된장~

너무 맛있네요ㅎㅎ

신랑도 맛있다며 엄지척!!

 

강된장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시댁에도 드리고~ 옆집에도 드리고~ 

나눠먹으니 더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