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레시피] 메기 손질 & 메기탕 끓이는 방법

by 멋찐샐리 2022. 2. 24.

[요리레시피] 메기탕 손질&메기탕 끓이는 방법

 

낚시를 좋아하는 신랑이 메기를 잡아왔어요~

큰 메기를 잡았다며 신이 난 신랑은 메기탕을 끓여 먹자고 하네요

메기가 커서 약간 부담이 되었지만 기분 좋은 신랑 얼굴을 보니

차마 거절할 수 없는...바로 오케이 하고 장을 보고

메기탕 요리에 돌입했어요~ㅋㅋ

 

메기 손질

 

1. 메기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치면 노란 점액질이 나오거든요~

점액질을 벗겨내고 더 확실히 없애기 위해 

2. 밀가루를 사용합니다!!

메기에 밀가루를 묻혀서 손으로 점액을 벗겨내면 밀가루까지 노랗게 되죠~

 

메기 점액질을 벗겨내야 흙비린내가 안나기 때문에

메기 손질은 정말 중요해요~!!

 

 

메기탕 끓이는 방법

 

재료 - 손질된 메기, 삶은 단배추와 모란대, 호박, 양파, 깻잎, 쑥갓, 부추,

파. 후추, 진간장, 고춧가루, 고추장, 된장

 

 

삶은 단배추와 모란대, 무, 적당한 크기로 토막낸 메기를

한꺼번에 넣고 끓이면서 바로 양념을 했어요~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마늘, 후추, 맛술을 넣고, 10분 정도 끓임.

 

 

호박, 깻잎, 쑥갓, 양파, 파, 부추를 넣고 1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메기탕은 얼큰하게 끓이면 더 맛있는데

샐리 가족은 매운걸 잘 못 먹어서 고춧가루를 조금 넣었어요~

 

 

잘 익은 메기에 여러가지 야채들이 어우러져

보양식을 먹는 기분이었어요~ㅎㅎ

메기 손질부터 메기탕 요리까지~ 정성이 꽤 들어가지만

맛있게 먹는 가족들을 보면 기분이 뿌듯해집니다^^

 

 

댓글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