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

[환경보전]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가봉이 함께하는 클린월드

by 멋찐샐리 2021. 10. 9.

[환경보전]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와 가봉이 함께하는 클린월드

 

1. 장길자회장님&가봉 대통령과 함께하는 그린캠퍼스 환경세미나

 

 2012. 03. 26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은 '가봉 대통령과 함께하는 그린캠퍼스 환경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은 한국과 아프리카 최초 수교국인 가봉에 대한 한국인들의 각별한 우의를 강조하며, 세미나에 함께한 내빈들과 대학생들에게 고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가봉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또한 환경문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가봉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지구환경문제 대응과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에 뜻을 함께하기를 희망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의 환경보전 노력을 전시 패널과 영상으로 본 알리 봉고 대통령은 초대에 감사하면서, 국제적인 환경운동에 힘쓰는 위러브유 측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미래의 주인공"이라고 찬사를 보내고 "가봉에서도 이와같은 활동에 함께하며 앞으로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데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가봉 알리 봉고 대통령은 국제적인 환경문제 대응에 함께 손잡고 노력하자는 취지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 합의문'을 상호교환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는 가봉 대통령에게 감사패와 선물을, 가봉 대통령과 장길자회장님에게 선물을 증정하며 상호우의를 다졌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가봉대통령/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 합의문

 

가봉대통령은 강연에서 "한국과 가봉이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한국 청년들과 가봉 청년들이 손잡고 인류를 위해 많은 일을 하기 바란다"고 하였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가봉 정부의 환경문제 대응을 위한 공동의 합의는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되어 계속해서 지구환경을 보전을 위한 클린월드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2. 가봉 고등학생들~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클린월드운동에 즐거운 참여

 

2018. 01. 18

 

가봉 리브르빌 소재 '장 일레르 오밤 에예게 고등학교'일대에서 클린월드운동이 펼쳐졌습니다. 

이날 활동에는 그동안 가봉의 환경정화, 교육환경 개선 등에 노력해온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와 장 일레르 오밤 에예게 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했습니다.

장갑을 끼고 청소용 집게와 쓰레기 봉투를 든 100여명의 무리가 학교 안팎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모습은 환경 보호에 대한 주민들의 의식을 환기시키는 신성한 풍경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2018. 02. 05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와 선생님, 학생 등 78명이 클린월드운동에 참여하여 고봉 랑바레네의 '샤를 메판 고등학교' 일대가 깨끗해졌습니다~

학교 주변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음식 쓰레기, 과자봉지, 폐비닐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한 학생들은 자신들이 다니는 학교를 스스로 깨끗하게 만들었다는 자부심에 밝고 뿌듯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위러브유의 클린월드운동은 학생들의 환경보호 의식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동시에 자원봉사 체험을 통한 산교육의 현장이 되었는데요~

국제위러브유는 학생들이 맛있을 먹을 수 있는 든든한 간식을 제공하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미래세대의 주역이 되길 응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