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학교에 디지털기기 지원으로 학생들에 행복한 선물을~!!

by 멋찐샐리 2021. 8. 19.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학교에 디지털 기기 지원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면이 아닌 비대면 문화가 자리잡게 되었죠

교육현장도 마찬가지인데요

대면 수업 대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원격수업이 주를 이루게 된 것이죠~

그런데 디지털 기기가 없는 학생들이 있다보니 학생 간 정보격차가 수면 위로 드러나며 '교육과의 거리두기'가 생길 수 밖에 없는 문제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미국 동부지부 회원들은 이에 대응할 활동을 개시했습니다. 

학생들에게 원격수업 참여에 필요한 기기를 지원하는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Closing the Homework Gap)' 프로젝트!!

 

 

국제위러브유 미국 동부지부, 뉴저지주에서 '과제수행격차 줄이기'프로젝트 시행 

 

 

2020. 8. 20

 

위러브유 동부지부 회원들은 이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웨비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웨비나는 위러브유 회원과 시민 500여명이 시청했는데요~

에이프릴 바우스 어빙턴시 교육감과 로저 레온 뉴어크시 교육감이 연사로 나서, 코로나19시대 원수업의 중요성과 정보 격차 문제의 심각성을 알렸습니다. 

어빙턴과 뉴어크는 뉴저지주 에식스 카운티 안에서도 정보격차의 영향이 특히 큰 지역이라고 하네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는 두 시의 교육위원회와 협력해 관할 학교를 돕기로 했습니다. 

 

2개 초등학교에 디지털 기기 지원으로 학생들 원격수업 참여를 돕다!!

 

 

2020. 9. 17

 

어빙턴시 매디슨 애비뉴 초등학교에서 위러브유의 디지털 기기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방역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열린 행사에는 토니 바우스 어빙턴 시장, 에이프릴 바우스 교육감 등 교육 관계자와 위러브유 회원 및 일부 학부모와 학생들 함께했는데요~

이날 위러브유는 매디슨 애비뉴 초등학교에 노트북 75대를 기증했습니다. 

 

바우스 교육감 인사말

학생들을 돕기 위해 기꺼이 나선 위러브유는  "세상의 소금"과도 같다.
국제위러브유와 장길자회장님께 감사드린다.

 

 

2020. 9. 24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는 뉴어크시 로베르토 클레멘테 초등학교에서 기증식을 열어 노트북 44대와

태블릿 66대를 기증했습니다. 

로저 레온 교육감과 조세핀 가르시아 시교육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자를 비롯해 소수의 학생과 위러브유 회원이 현장에 함께했으며 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중계돼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어빙턴과 뉴어크의 시교육위원회는 각 기증식 당일에 선언문을 발표해, 정보격차를 좁혀 모든 학생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준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지원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미국 코네티컷주 공립학교에 디지털기기 지원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의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는 미국 코네팃컷주에서도 시행되었습니다. 

 

 

디지털 기기 120대 지원으로 학생들에게 행복한 선물을~

 

2020. 12. 4

 

위러브유 미국 동부 지부는 하트퍼드 공립학교에 디지털 기기 120대(노트북 40대, 테스크탑컴퓨터 30대, 웹캠 50개)를 지원했습니다. 

 

불길이 잡히지 않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원격 수업을 확대하고 있으나 디지털 기기가 없어 수업에 온전히 참여를 못하는 학생이 있었는데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는 디지털 기기 소유 여부에 따라 학생들의 교육에 차이가 나지 않도록, 하트퍼드 공립학교에 디지털 기기 지원을 서둘렀습니다. 

 

전달식은 하트퍼드 교육위원회 건물 앞 좌우·앞뒤 2미터 이상 거리를 두고 위러브유 회원 40명과 중고등학생, 학부모 50명이 방역수칙을 지키며 자리를 채웠습니다. 

리처드 블루먼솔 상원의원, 공립학교 교육감과 파트너십 책임자가 참석해 위러브유의 교육 지원 필요성에 뜻을 함께했습니다. 

 

리처드 불르먼솔 상원의원 인사말

오늘의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과제 수행 격차를 줄이리 수 있게 될 것이다.
새해를 맞아 코네티컷주에 행복을 선물한 장길자회장님께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내에서 수업을 받을 수 없어 원격수업을 받아야 하는 현실 앞에서 디지털 기가가 없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마음은 많이 답답했을 것 같아요~

수업에 제대로 참여할 수도 없다 보니 학생들간에 수업 격차가 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기도 하구요ㅠㅠ

 

어머니의 마음으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며 

봉사를 펼쳐가는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는 학생들이 차별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서둘러 디지털 기기를 지원하는 등 세심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원격수업으로 인한 수업의 갭을 줄여주고자 노력하는 위러브유의 사랑이 학생들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교육은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 아주 중요한 과정이죠~

미래 지구촌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공평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는 앞으로도 교육기관과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학교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반짝이는 꿈을 응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