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클린월드운동 - 나무심기 캠페인으로 깨끗하고 밝은 미래 환경을 꿈꾸다!!

by 멋찐샐리 2022. 3. 20.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클린월드운동!!

나무심기 캠페인으로 깨끗하고 밝은 미래 환경을 꿈꾸다^^

 

꿈은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 같아요

아무런 꿈이 없으면 현실도 미래도 별의미없는 무미건조한 삶이 되어버리죠

여기 깨끗하고 밝은 미래를 꿈꾸며 아름다운 환경을 가꿔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장길자회장님과 위러브유 회원들입니다!!

장길자회장님과 위러브유 회원들은 클린월드운동의 일환으로 나무심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지구환경을 보호하고자 위러브유 나무심기 운동은 전 세계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연령층에서 참여를 하고 있는데요~

위러브유의 나무심기 캠페인을 보면서 우리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습니다^^

 

페루 나무심기 클린월드운동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클린월드운동은 아름다운 자연을 보호하고 가꾸자는 기치 아래 위러브유 회원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진행하고 있는 환경정화 캠페인입니다. 

 

2010년 12월 5일 국제위러브유 페루 리마지부 회원들은  클린월드운동의 일환으로 '나무는 생명의 희망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나무심기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로스올리보스 데 프로공원에서 위러브유 회원 220여 명이 참여하여 100그루의 나무를 심었죠!!

 

위러브유 페루지부장은 "현재 페루는 급격한 경제성장 책으로 인해 환경오염이 광범위하게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경제적인 성장의 필요성이 환경보호라는 대의보다 앞서있기 대문에 페루인들의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적은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이에 위러브유운동본부가 앞장서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고 계기를 밝혔습니다. 

 

인도 나무심기 클린월드운동

 

인도 역시 갈수록 대기오염이 심각해지고 있죠~ 2015년 8월 위러브유 회원들 200여명은 묘목을 심으며 나무심기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부모와 함께 참여한 어린 아이들도 나무심기를 통해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 방법을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켄싱턴 나무심기 클린월드운동

 

2018년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는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으로 미국 펜실베니아아주 필라델피아 켄싱턴에서 나무심기 및 나무 가꾸기 활동을 시행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도시 열섬현상이 심화되고 있지만 도심의 가로수는 사람들에게 휴식과 조금이나 시원함을 주죠~

이에 위러브유 회원 125명이 참여했는데요~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즐겁게 참여한 이들은 가로수들이 하루 빨리 튼튼히 자라서 도시 환경과 시민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기를 바랬습니다. 

 

미국 플로리다주 게인즈빌

 

2018년 8월 19일, 미국 플로리다주 게인즈빌에서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은 나무 심기에 나섰습니다. 

휴일의 여유를 뒤로하고 클린월드운동으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에 대응하기 위해 30여 명이 참여해 프레리 크리크 주변에 묘목들을 심었습니다.

훗날 수목들이 아름드리 나무가 되어 지구 환경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일조해 주기를 바라며 위러브유 회원들은 나무를 심는데 정성껏 손길을 보탰습니다. 

나무를 심고 그 위에 물을 뿌려 흙을 단단히 하는 작업까지 마무리한 위러브유 회원들은 싱그러운 햇살보다 더 환하게 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