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

[장길자회장 지역사회복지] (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베트남 장애인 & 아동보호협회에 자전거 지원

by 멋찐샐리 2021. 10. 20.

장길자회장님 베트남 지역사회복지에 기여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지구촌 이웃을 한 가족으로 여기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복지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은 취약계층을 둘러보고, 고통받거나 외로운 이웃들은 없는지 항상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베트남 소식을 전해보겠습니다~!

 

장애아동 및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자전거 50대 선물

 

한국처럼 베트남에도 추석(뗏쭝투)이 있다. 

베트남 추석은 어린이날 성격을 띠어 아이들을 위한 행사가 많이 열리는데 가정에서는 자녀들에게 선물을 주며 기념한다. 그래서 추석이 다가오면 베트남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는 소외된 아이들이 없는지 돌아보며 다양한 행사를 연다. 

 

 

(재)국제위러브유 베트남 하노이 지부도 추석맞이 행사에 뜻을 함께했다. 

베트남 장애인 및 아동보호협회 요청으로 타이응우옌성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추석' 행사에서 장애 아동 및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자전거 50대를 지원하기로 하여, 베트남 장애인 및 아동보호협회에 기급 8,350만 동을 전달했다. 

르엉판끄 회장은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에 고마움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전달했다. 

 

 

위러브유 장길자회장의 기금전달식은 베트남 장애인 및 아동보호협회에서 거행되었다. 

위러브유의 지원으로 자전거를 선물받게 된 아이들은 타이응우옌시에서 20명, 다이뜨·딘호아·푸르엉군에서 10명씩 총 50명이다. 

 

 

르엉판끄 회장 인사말

우리는 항상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집니다. 오늘 행사가 위러브유와 협력하는 첫날인데, 앞으로 관계가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쁩니다. 전염병이 통제되고 새로운 일상이 돌아오면 더 많은 일을 함께 하고 싶고 아이들에게 자전거를 지원해준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응우옌쫑담 부회장 인사말

자전거는 추석 후 신학기 준비를 하는 아이들에게 의미 있고 실용적인 선물입니다. 시골과 지방 도시는 도로 상황이 좋지 않은 곳이 많고 학교도 멀리 떨어진 경우가 있어 아이들이 학교 다니는데 어려움이 커서아이들의 건강과 학업에 지장을 주었는데 위러브유의 선물이 적절한 시기에 딱 필요한 것이라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어 너무 감사드립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아이들이 우리의 미래를 환히 밝힐 것임을 알기에 베트남 아이들의 교육과 건강에 관심을 갖고 교육비와 환아 치료비 등을 적극 지원해왔다. 

물을 충분히 머금고 햇빛을 통해 양분을 넉넉히 공급받은 어린 나무가 아름드리나무로 자라나듯, 아이들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크게 자라날 것을 믿기에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아이들을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