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

[교육지원]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브라이트 아이티 프로젝트(Bright Haiti Project) 태양광 손전등 지원으로 밝은 빛을 선물

by 멋찐샐리 2021. 9. 27.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아이티 학생들에 태양광 손전등 지원

 

2018. 5. 31

 

국민의 1/4 만이 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국가, 아이티.

그마저도 빈번한 정전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과 가족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직업학교에서 열심히 수학하고 있는 학생들의 열정과 의지마저도 약하게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이에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아이티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비출 빛을 선물하기 위해 포르토프랭스에 있는 직업학교에 3,000개의 태양광 손전등을 기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희미한 불빛에 의지해 공부하던 아이티 학생들~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은 어두운 데서 공부를 하다 보니 눈도 나빠지고,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었으나~

 

 

장길자회장님이 선물한 태양광 손전등을 켜니 정말 환하죠~

학생들이 공부하기에는 충분한 불빛이어서 이제 눈 나빠질 걱정도 없고 공부도 더 잘 된다고 합니다!!

비용을 절약해주는 태양광 손전등은 밝은 미래를 위해 공부하는 학생들이 학업을 통해 꿈을 실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5월 31일, 학교 강당에서 열린 기증식에서 아이티 대통령실 프로젝트 관리자가 참석해 위러브유의 활동에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직업학교 총 관리자, 교장님 등 학교 관계자들과 1천여명의 학생들도 참여했는데요, 공간이 좁아 들어오지 못한 학생들까지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포르토프랭스 직업학교에 전달된 3천 개의 태양광 손전등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그 가족들의 일상까지 밝게 비추었습니다!!

태양광 손전등을 학생들에게 선물하고 5개월 후 아이티 위러브유 회원들은 직업학교를 다시 찾았는데요~

장길자회장님의 태양광 손전등은 개인의 학업뿐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까지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고 학생들은 즐거워했습니다.

몇몇 학생은 전기가 전혀 들어오지 않는 시골의 가족에게 손전등을 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태양광 손전등을 선물 받은 학생 소감을 들어볼까요^^

 

회계학을 전공하는 위즈메 피에르 루이 학생;

"아이티에서는 전기가 매우 귀해 밤에 다른 일을 하기가 어렵다. 태양광 손전등은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켰다.

나는 시골 출신이라 고향에 갈 때면  집안일을 하기 위해 항상 손전등을 챙긴다.  고향 사람들은 내게 아름다운 선물을 받은 것을 축하해주었다. 이 믿을 수 없는 선물에 대해 뭐라고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다"

 

클레마르 주니아 학생;

"우리를 생각해준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께 감사하고 싶다. 우리는 많은 과제가 있지만 집에서 하기 어려웠다. 손전등 덕분에 생활이 아주 편리해졌고,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것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학생들은 손전등으로 '위러브유' 글자를 만드는 퍼포먼스를 선사했습니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학생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함께 공책, 연필, 펜 등 학용품을 제공하며 격려했습니다. 

 

장 마리 부졸리 교장은 국제위러브유에 감사를 표하며 다시 협력하기를 희망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학생들의 생활과 교육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각적인 측면에서 브라이트 아이티 프로젝트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WE ♡ U
WE ♡ U

 

스위치만 누르면 밝은 빛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이라 어둠의 불편함을 잊은지 오래였던 것 같아요

아주 가끔 정전이 되면 그제야 빛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공부를 하고 싶어도, 집안 일을 하고 싶어도, 밤이 되면 일상이 멈출 수 밖에 없으니 아이티 학생들, 가족들 모두가 얼마나 불편했을까요~ 

아이티 학생이 선물받은 손전등을 통해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것을 할 수 있게 되었다"라는 말이 마음에 많이 와 닿습니다!! 

태양광손전등~ 작은 선물 같지만 어둠에서 불편을 겪던 학생들에게는 "믿을 수 없는 선물"이라 할 만큼 정말 귀한 선물이 되었습니다!!

태양광 손전등을 통해 일상의 행복까지 선물한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꼭 필요한 선물로 불가능을 가능케 하고 학생들의 밝은 미래까지 열어준 장길자회장님의 세심한 사랑이 감동으로 다가 옵니다~ WE ♡ 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