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

[장길자회장님 클린월드운동] 지구환경을 개선하는 국제위러브유 환경캠페인 '통큰용기챌린지'

by 멋찐샐리 2022. 3. 31.

장길자회장님 클린월드운동

지구환경을 개선하는 국제위러브유 환경캠페인 '통큰용기챌린지'

 

 

 

얼마 전 위러브유가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는

내용을 전했는데요~ 여러 상 중에서 

그린애플상 기억하시나요?

그린애플상은 유럽 대표 국제환경상입니다.

위러브유는 클린월드운동으로 환경정화 뿐아니라 

세계 시민의 의식 개선과 참여를 이끌어내어

'환경과 복지의 융합'이라는 면이 높게 평가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가 하는 봉사에는

감동이 있고, 그 감동이 다른 이들에게 전달됨으로

봉사의 선순환이 이뤄져 많은 분들이 자연스레

봉사에 동참을 하게 됩니다^^

 

국제위러브유의 환경캠페인도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코로나팬데믹으로 일회용품 사용이 늘어 가고

쓰레기는 점점 증가하여 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다는

기사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문제를 개선코자 장길자회장님의 위러브유는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분리수거를 생활화하기 위한 '분리배출챌린지',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자는 '통큰용기챌린지',

버려지는 물건의 재활용을 넘어 새활용을 하는 '업사이클링챌린지'에

이르기 까지~ 위러브유는 이러한 환경 캠페인으로 많은 분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고, 현재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샐리는 직접 요리해서 집밥을 먹다가 오랜만에

분식집에서 음식을 사와서 먹었어요ㅎㅎ

오늘 점심메뉴는 돈까스!!

당연 위러브유 통큰용기챌린지에 동참하고자

다회용기를 챙기고 돈까스를 담아왔는데요~

배가 고픈터라 단번에 먹어치웠네요!!

요리는 내가 한거 보다는 남이 해준게 맛있다더니ㅋㅋ

 

 

지구환경을 개선시키는 일은 나 혼자가 아닌

우리가 '같이' 할 때 변화가 일어나는 것 같아요!!

 

10여년 전부터 클린월드운동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는 위러브유!!

위러브유의 이러한 노력은 미래의 삶을 준비하고

희망을 설계하는 본이 되고 있습니다.

 

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현재, 환경 뿐아니라 여러가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방법이 '협력'이라며

국경과 민족, 문화를 초월해 최소의 한 사람으로 부터

지역과 국가, 지구촌 인류 모두가 손잡고

해결해 나가야 할 때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항상 어머니의 마음으로 환경개선에 앞장서는

환경지킴이 위러브유와 함께

깨끗하고 맑은 지구를 지켜나갑시다^^